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리 집이 이렇게 달라졌어요!'

기사승인 2019.10.17  15:03:48

공유
default_news_ad1

-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 서비스 제공 등 주거환경개선사업 벌여-

충북 옥천군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옥천읍 죽향리 소재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에 대해 옥천읍특화사업‘우리 집이 이렇게 달라졌어요!' 주거환경개선사업을 벌였했다.

이 사업은 주거환경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폐기물정리 및 청소 등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이날 대상가정은 집 마당에 오랜 기간 못 쓰는 물건을 비롯, 각종 고물과 폐기물을 쌓아놓고 있어 인근 주민들이 악취와 벌레에 시달리며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건강을 위협받고 있었다.

옥천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오랜 기간 대상자를 설득해,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도움을 받아 5톤이 넘는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집 마당 청소 및 폐기물 정리했다.

   
▲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회원들의 환경정화 활동 모습

이날 주거환경개선사업에는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옥천읍 행정복지센터 직원, 자원봉사센터 회원 포함 총 40여 명이 이른 아침부터 힘을 모아 총 5톤의 쓰레기를 청소했다.

청소를 지켜본 한 주민은“지역의 문제를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나서서 해결 하는 모습에 감동 받았다.”며 감사인사와 격려를 해주었다.

한편,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월 홀몸어르신가정에 이어 두 번째 주거환경개선사업(우리 집이 이렇게 달라졌어요!) 추진으로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취약계층이 낙후된 환경에서 벗어나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